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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이라고 들어보셨나요? 가전제품을 구매할 때 고효율의 가전제품이라면 20%의 환급을 받을 수 있는 사업인데요. 바로 한전에서 시행하고 있는 사업입니다. 이렇게 좋은 사업임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아 오늘은 어떻게 하면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 환급금을 받을 수 있는지, 사려는 제품이 지원사업에 해당하는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본격적으로 시작하기에 앞서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배너를 통해 보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내가 대상자인지 확인하기 전에 해당 사업이 어떤 것인지 대략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1.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이란?

 

- 해당 사업은 한국전력에서 2021년 4월부터 예산 소진시까지 고효율 가전제품을 구매한 가구를 대상으로 구매비용의 10%에서 20%를 환급해주는 사업을 말합니다. 2023년 3월부터는 기존의 환급 비율인 10%에서 20%로 상향되었으며 가전제품 구매는 온라인, 오프라인 어디서나 가능합니다. 다만 반드시 에너지소비효율등급 라벨이 부착되어 있어야 합니다.

 

2.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 대상자는?

 

- 내가 가전제품을 구매할 예정인데 해당 사업의 대상자인지 궁금하신 분들은 어떻게 확인을 해야할까요? 바로 한국전력 사이트를 통하여 간편하게 확인이 가능한데요. 우선 인터넷에 한국전력을 검색한 후 한국전력 사이트에 들어갑니다. 한국전력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상단에 '기업센터'라는 란이 있고 클릭하고 나서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을 클릭합니다.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요.

- 여기에서 '대상제품'을 클릭하면 내가 사려는 제품이 대상제품인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우선 대략적인 가이드라인은 아래와 같고요. 사진 아래에 나와있는 주소로 들어가시면 정확히 확인이 가능합니다.

- 사진의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메인 화면에 '제품 검색'이라고 나와있고 '제품 검색'을 따로 클릭하셔서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제품명을 검색하여 내가 사려는 제품이 지원사업을 받을 수 있는지 사전에 파악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이상으로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에 대상 제품인지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요새 날이 더워지면서 에어컨도 많이 장만하시고 꿉꿉해진 장마철에 제습기도 많이 장만하실 텐데요. 가전제품이 필요하신 분들은 꼭 사이트에서 해당 제품이 가능한지 여부를 확인 후에 환급금을 돌려받을 수 있는지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https://psychology-information.com/3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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