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국민취업제도라고 들어보셨나요? 국민취업제도의 일환으로 취업성공수당이라고 존재하는데요. 우선 국민취업제도에 대해서 모르시는 분들은 아래 배너를 통해 국민취업제도가 어떤 것인지 확인 먼저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취업성공수당이란 국민취업제도를 통하여 취업관리를 받으면서 취업을 한 사람들 중 6개월 이상 근속을 했을 경우에 수당을 별도로 지급받을 수 있는 제도를 말합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취업성공수당의 지급요건 및 지급액, 신청하는 방법 등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1. 취업성공수당의 지급요건

 

1) 임금근로자: 주 30시간 이상 근무, 고용보험 피보험 자격 취득 일자리

2) 창업자: 영리 목적 사업자 등록, 전용 공간 확보, 사업 매출 발생

3) 특수형태근로종사자: 근속기간 중 월평균 250 만원 이상의 소득 발생

 

2. 취업성공수당의 지급액

 

1) 취업 후 6개월 이상 계속 근무 시 50 만원 지급

2) 이후 추가 6개월 계속 근무 시 100 만원 지급

3) 총 12개월 근무 시 150 만원 지급

 

3. 취업성공수당 신청방법

 

1) 국민취업지원제도를 검색

2) 취업지원 관리 > 취업성공수당 관리 > 취업성공수당 지급 신청

3) 신청을 클릭하면 관련 내용이 나오고 모두 읽으면 가장 아래에 필요 서류를 다운로드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4) 2개의 필요 서류를 모두 다운로드 한 후에 작성합니다. 서류는 취업 및 근속사실 확인서와 취업성공수당 지급신청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5) 신청내용을 작성 및 확인한 후에 취업 및 창업 증명서류를 첨부한 후 제출합니다. (ex. 근로계약서)

6) 이렇게 필요한 서류는 총 세 가지입니다.

(취업 및 근속사실 확인서, 취업성공수당 지급신청서, 근로계약서)

7) 모두 제출하고 나면 '국민취업지원제도 취업성공수당 지급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라는 창이 뜨고, 이 창이 뜨면 정상적으로 접수가 된 상태입니다.

 

지급일과 관련해서는 빠른 분들은 2~3일, 늦는 분들은 2주 이상 걸리기도 하는데요. 담당자의 진행 처리 속도에 따라 달라지는 것이기 때문에 만약 일주일 정도 기다렸는데 처리가 되지 않는다 하시는 분들은 한 번 전화해서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전화를 하면 담당자가 바로 처리해 주는 경우도 많아, 바로 지급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취업성공수당에 대해서 간략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막상 대상이 되면 신청하는 방법은 그리 어렵지 않죠? 해당되시는 분들은 꼭 신청하셔서 혜택 받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